섹션

EBS 20주년, 펭수 품고 평생교육 동반자로

[재경일보=김미라 기자] EBS(사장 김명중)는 오는 22일 공사창립 20주년을 앞두고, 19일 오전 11시 고양시 EBS 본사 스페이스 홀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한 문재인 대통령은 "온라인클래스를 개설해 학생들이 공부에 뒤쳐지지 않게 노력했고 선생님들은 세계 최초로 전학년 실시간 방송 수업을 펼쳤다"며 "우리 학생들이 낯설고 힘든 상황을 이겨 낼 수 있게 모두 함께 애써주셨다"며 격려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EBS는 언제나 친절한 선생님이다. 모든 아이는 모두의 아이라는 EBS의 정신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배움의 기회를 주었고, 공부의 보람과 즐거움을 찾는 국민들 곁에서도 변함없이 함께해주었다"며 "지난 20년 배움의 열기를 지키고 키워온 EBS 임직원과 김명중 사장님. 지식과 지혜를 나눠주신 선생님들과 교육기관 관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는 말로 EBS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했다.

EBS 김명중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EBS의 가치와 그간의 성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다.

김 사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 그리고 교육 정책당국과 함께 교육 혁신의 주체가 되어 미래 교육을 활짝 펼쳐나가겠다"라며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유아·어린이를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에도 힘을 쏟아 인성과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고품격 청정 콘텐츠로 평생교육의 동반자가 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특히 EBS는 자사의 유명 캐릭터 펭수를 배출한 만큼 가능성을 보인 바 있어 앞으로의 역할이 기대된다.

EBS(사장 김명중)는 오는 6월 22일 공사창립 20주년을 앞두고, 19일 오전 11시 고양시 EBS 본사 스페이스 홀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사진 EBS교육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