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셀트리온 '램시마' 투여된 코로나19 환자 일주일 만에 완치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쓰이는 셀트리온의 '램시마'를 투여받은 '코로나19' 환자가 일주일 만에 완치됐다.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가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를 맞은 뒤 증상이 크게 나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램시마를 판매 중인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 치료 사례가 보고 돼 소화기계 국제학술지 거트(Gut)에 연구 논문으로 게재했다고 지난 23일 발표했다.

이탈리아의 30대 남성 환자는 밀라노의 한 국립병원에서 자가면역질환인 '궤양성 대장염'으로 입원 치료를 받았다. 코로나19는 중증으로 악화 돼 기계 장치의 도움으로 호흡을 이어갔다. 주치의는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쓰는 램시마를 이 환자에 투여했다. 일주일 만에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크게 개선됐다. 대장염도 나아졌다. CT(컴퓨터단층촬영)에서도 폐의 염증이 크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환자는 일주일 만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현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영국에서 옥스퍼드 대학교의 마크 펠드만 박사와 TNF -α 억제제인 램시마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을 진행 중이다.

앞서 펠드만 박사는 지난 4월 국제학술지 란셋(The Lancet)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의 일종인 'TNF -α 억제제'를 코로나19 치료에 활용하는 연구가 필요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