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발생현황, 대전 초등학교 교내전파 의심…교육부 '등교수업 중단 없다'

코로나19 발생현황, 대전 초등학교 교내전파 의심

2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대전 천동초등학교 코로나19 확진자는 현재 3명이다.

지난달 29일 대전 천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 1명(대전 115번 확진자)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하루 뒤에는 같은 반 학생 1명(120번 확진자)과 같은 학교·학년이면서 다른 반인 학생 1명(121번 확진자)이 추가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추가로 확진된 학생 2명이 학교 안에서 첫 확진자로부터 2차 감염됐는지, 아니면 학교 밖 등굣길이나 체육관, 집 등에서 감염됐는지 등 정확한 감염경로를 조사하고 있다.

만일 학교 내에서 감염됐다면 이는 5월20일 순차적 등교 수업 시작 후 첫 교내 2차감염 사례가 된다.

그동안 학교에서 학생이나 교사가 확진된 사례들은 있었지만, 대부분 직장이나 가족 간 전파 사례였다. 아직 교내에서 'n차 감염'이 일어난 적은 없다.

대전 코로나19 방역

이와 관련, 정은경 방대본 본부장은 "지역사회 또는 학원 등 학교 밖 감염이 학내로 유입될 가능성은 언제든지 있고, 피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며 "어떻게 노출이 일어났는지, 당시 방역수칙이 적절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겠다"고 했다.

한편, 교육부는 현재 등교수업 전면 중단은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등교 인원을 줄이는 조치도 아직 전국적으로 강화할 단계는 아니라는 입장이다.

특히, 천동초등학교 감염 사례가 교내 감염으로 판명되더라도 등교수업 중단과 관련한 사항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중대본의 거리두기가 등교수업 중단 조치를 포함한 3단계로 상향 조정되지 않는 이상 전국적인 등교 중단 조처에 나서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