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블랙핑크 기네스 등에 와이지 주가·시총1조원 청신호

[재경일보=김동렬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 기네스 등 블랙핑크의 잇따른 기록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YG)의 주가는 물론 시가총액 1조 원 진입에 청신호가 켜지는 모습이다.

하나금융투자 이기훈 연구원은 '블랙핑크의 기록, 기록, 기록'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 전망을 4만4천 원으로 상향하고 매수의견을 기재했다. 지난달 29일 기준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3만7천 원이다.

보고서는 "26일 컴백한 블랙핑크의 음원은 ▲ 유튜브 역사상 최단 시간 내 1억 뷰(32시간), ▲ 스포티파이 내 케이팝 최고 순위(2위, 종전 3위), ▲ QQ뮤직 100만 다운로드 돌파(빅뱅 이후 처음) 등 해외 모든 플랫폼에서 역대급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블랙핑크의 이후 예상되는 기록들은 ▲ 여자 가수로는 아리아나 그란데 이후 2번째로 유튜브 구독자 4,000만 명 돌파 ▲ 빌보드 HOT 100 자체 최고 순위(종전 33위) 경신, 그리고 ▲ 자체 최고 앨범 판매량(종전 32만 장) 등이라고 예측했다.

앨범 판매량에 대해서도 이 연구원은 "이미 중국의 기부 공구 예약만 30만 장을 넘어서고 있으며, 경쟁 팬덤인 트와이스/아이즈원의 50만 장 돌파, 그리고 첫 정규 앨범임을 고려할 때 60만 장 돌파도 가능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블랙핑크는 7~8월의 스페셜 컴백 및 9월 정규 앨범 발매가 예정되어 있어 2회 이상의 컴백이 예상된다"며 "모든 지표가 우상향할 가능성이 있으며, 앨범 판매량은 YG 역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9월을 경신할 수 있는 모멘텀이 있다고 보고 YG엔터테인먼트의 시가총액 1조 원 돌파의 가능성을 예측했다.

블랙핑크 뚜두뚜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한편 지난 1일 기네스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첫날 8,630만 뷰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 수'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로 인해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 수', '공개 24시간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 수'까지 공식 기록에 올렸다.

여기에 'How You Like That' 공개와 함께 유튜브 프리미어(YouTube Premiere) 최다 접속자 166만 명을 달성함으로써 '유튜브 프리미어 동영상 중 최다 접속자 수'와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중 최다 접속자 수'라는 2개의 기네스 타이틀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