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배움카드 활용] 직장인에서 유튜버로 전직 가능할까

프리랜서, 투잡, 디지털노마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들의 주요 키워드이다. 우리 직장인들은 직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내일배움카드가 그것.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카드로 최대 500만 원의 직업훈련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직장이나 집 근처에서 내일배운카드 제휴 학원에 등록해 수업을 들으면 된다.

오늘은 현재 가장 핫한 시장, 유튜브와 관련된 스킬을 소개한다.

영상

◆방송영상 편집 및 모션
영상편집의 기초, 오디오작업, 영상편집, 편집환경 구성 및 분석, 후반작업관리, 색보정, 종합편집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인디자인)
영상그래픽, 브랜딩, 인쇄매체, 광고 아트, 일러스트 작가 등 그래픽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 유튜버라면 섬네일 제작에 필수 스킬이다.

그래픽 디자인 수업을 통해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의 기본툴을 배우고 다양한 패널 이미지와 그래픽 디자인 업무 수행의 기본이 되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다. 그래픽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을 활용하여 GTQ 및 GTQi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컴퓨터

◆영상편집(프리미어, 에펙) 활용, 디지털 디자인
제작 과정을 마친 영상물에 시각효과, 합성, 편집과정을 거쳐 완성된 형태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프로젝트에 따라 편집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제시하여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을 편집하고 에프터이펙트로 모션그래픽을 디자인해서 전문적이고 섬세한 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