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배움카드 활용] 이것 배우면 은퇴 준비 끝

누구나 맞닥뜨리게 되는 은퇴. 직장인이라면 은퇴 시기와 진로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은퇴 후에 넉넉한 생활을 할 자금이 충분하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인생 2막을 준비해야 한다면 내일배움카드로 준비할 수 있는 평생 직업 스킬을 염두해 둬보자.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과정
요양보호사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 든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직업이다. 요양보호사는 중장년층들도 나이에 관계 없이 일을 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플로리스트 실무(꽃다발, 꽃꽂이 상품,부케) 및 향상 과정
꽃다발은 생일, 입학, 졸업, 결혼식 등 우리 인생에서 축하마다 이벤트마다 빠지지 않는다. 플로리스트는 고령자도 가능한 직무이기에 때문에 은퇴자들의 직업으로 적당하다.

▲ 직업상담사 2급 자격 취득과정
상담의 기본 원리와 기법에 준하여 진로탐색, 직업선택, 직업적응, 직업전환, 은퇴 등에서 발생하는 개인의 직업 관련 문제를 예방하고 지원하며 처리하는 능력을 키운다.

인생 경험이 풍부한 은퇴자가 상담하면 상담자가 더 신뢰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로 인생 제2막을 열어보는 것은 어떨까.

노트북

▲생애설계 컨설턴트 양성과정
직업상담, 사회복지, 인사 등 종사자들이라면 특별한 어려움 없이 접근이 가능한 수업 과정이다. 퇴직 및 은퇴 대사장자의 욕구를 파악해 진로를 재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데 필요한 능력을 함량한다.

은퇴 경험자로서 은퇴 이후 삶을 고민하는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직업 설계를 해 줄 수 있다.

▲CS(서비스) 교육강사 양성과정
CS(서비스)교육강사의 기본훈련부터 고객응대실무, 고객관리, 서비스마케팅, 교수법, 이미지메이킹, 조직문화관리, 교육훈련운영 등 전문적 지식교육과 이론에 대한 실기를 훈련하며 수료후 실제 기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현장 모니터링 및 교육기획, 컨설팅, 서비스관련지도 및 교육을 담당하는 기업 CS(서비스) 교육강사로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CS 교육 강사는 나이와 관련이 적은 직무로 인생의 선배로써 사람 대하는 법을 더 유연하게 지도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