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케이뱅크 1년여 만에 대출영업 재개

이달 말 자본확충을 앞둔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새 대출상품을 내놓고 영업 정상화에 나선다.

케이뱅크는 13일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플러스' 등 가계대출상품 3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4월부터 순차적으로 일부 대출 영업을 중단한 지 1년여만이다.

이번 상품에는 한층 고도화된 신용평가모형(CSS)이 적용됐다는 게 케이뱅크의 설명이다.

케이뱅크

신용평가사의 금융거래 정보에 통신 정보를 접목했던 기존 방식에다 케이뱅크와의 거래내역 정보까지 더해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한다. 소득정보 역시 평가등급을 더 세분화했다.

여기에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법까지 적용해 상환능력이 검증된 고객에게는 더 낮은 금리와 더 높은 한도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신용대출 상품의 금리는 최저 연 2.08%(0.5% 우대금리 적용 시)이며, 대출 최대한도는 2억5천만원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시중 주요 은행의 모바일 직장인 대출상품의 최대한도가 1억5천만∼2억2천만원임을 고려하면 업계 최대 수준"이라고 말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금리 최저 연 2.38%, 최대한도는 1억5천만 원이다.

중신용자를 위한 신용대출 플러스는 최대한도 5천만원, 금리는 최저 연 3.82%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된다.

케이뱅크는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상품도 조만간 출시한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 대출 한도를 기존 상품의 3천만원보다 2천만원 올려 소상공인들이 자금 융통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