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일배움카드 활용] 육아맘을 위한 재택근무 추천 스킬

육아로 휴직 중이거나 퇴사를 한 후에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일하는 엄마로 거듭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 뿐만 아니라 휴직, 실직 중에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 다음은 출산이나 육아 중인 '맘'이 배워두면 유리한 기술.

◆ 웹디자인 기능사 취득과정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정보공유 사이트 등 웹다자이너를 필요로 하는 수요는 굉장히 많다. 웹디자이너는 웹페이지를 기획, 설계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기본 프로그램, 이미지 형태, 사이즈, 동영상, 애니메이션, 텍스트, 글씨체, 레이아웃 등 디자인 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재택근무로 업무 진행이 가능해 육아를 하면서도 가능한 기술로 배워두면 재취업 역시 쉬워질 수 있다.

◆ 편집디자인(인디자인,포트폴리오)

유튜브, 블로그 등 1인 크레이터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기본적 영상 편집이나 포토샵 등의 기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편집디자인 업무는 컴퓨터만 있다면 어디서든 작업할 수 있어 육아맘도 시재태크 차원에서 배우면 좋은 스킬이다.

사진

◆ 홈패션 실무

홈패션 실무는 재봉기기를 사용해 침구류, 커튼, 홈패션소품을 제작할 수 있다. 손재주가 있다면 DIY로 ’나만의 집‘을 만들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커튼이나 홈패션 소품 제작 판매도 가능해 자기계 발 뿐 아니라 부업을 하기에도 배우면 유익한 기술이 될 수 있다.

플로리스트

◆ 플로리스트 트랜드 상품 디자인

화훼장식 분야로 취업할 경우 필요로 하는 화훼장식 절화 상품제작 기슬을 습득하는 프로그램으로 꽃다발, 꽃바구니, 꽃꽂이 상품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가공상품의 제작 기술을 익혀 상품 제작 및 판매가 가능하다.

플로리스트 직무는 육아를 하면서 파트타임으로도 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플롤리스트 트랜드 상품 디자인 기술을 배우는데 장벽도 높지 않아 자격증을 따기 쉬울 것이다.

육아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