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세 가맹점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 매출 대금 지급하는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카드 업계 최초로 연 매출 3억원 이하 영세 가맹점에 카드 매출 대금을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지급한다.

KB국민카드는 '겟백(Get100) 서비스'에 대해 15일 전했다.

이 서비스는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0.8%의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 매출 금액이 가맹점주에게 포인트로 적립된다.

가맹점주는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 구매 대금 결제에 사용하거나 현금 인출 또는 계좌 송금의 방식으로 현금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매출 대금 지급 시기도 기존에 카드 매출 발생일로부터 통상 2영업일 후에 지급되던 것에서 전표 매입일 당일로 빨라졌다.

서비스를 신청한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 매출 대금이 최대 200만 점까지 겟백 포인트로 쌓이며 적립된 포인트의 경우 별도 유효기간은 없다.

포인트 최대 적립 한도 초과 시에는 현행 가맹점 신용판매 대금 지급 절차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 차감 후 해당 가맹점의 결제 계좌로 입금된다.

전용 카드인 'KB국민 겟백 신용카드' 또는 'KB국민 겟백 체크카드'로 이용한 물품 구매 대금은 겟백 포인트로 자동 결제되고 적립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부족분은 카드 결제 대금으로 청구된다.

가맹점주는 적립된 포인트를 △물품 구매 대금 결제 △현금 인출 △계좌 송금 등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지난 해 11월 금융위원회의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