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재용 부회장 전장 현장서 “불확실성 위축되지 말자”…조만간 정의선 2차 회동 가능성도

[재경일보=김동렬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미래 먹거리' 현장 행보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16일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전장용 적층 세라믹 캐파시티(MLCC) 생산공장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는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 부품에 전기를 공급하는 초소형 부품이다. 아주 작은 크기의 부품인데 거의 모든 전자제품에 들어가 '산업의 쌀'이라고 불린다.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은 전장·IT용 MLCC와 차세대 패키지 기판 등을 생산하는 곳이다.

삼성은 2018년에 '반도체 중심의 전장부품'을 미래 신성장 사업으로 선정하고, 수요 증가에 대응해 삼성전기 전장용 MLCC 전용 생산공장을 구축했다.

최근 5세대 이동통신(5G)과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전기차·자율주행차가 확산하면서 차량용 전장부품 수요가 늘고 있다.

이 부회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전장용 MLCC 사업을 직접 살펴보고 미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고 주문하기 위해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은 경영진으로부터 사업과 기술 개발 현황을 보고받고 5G· AI·전기차 등 신기술 확산에 따른 중장기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선두에 서서 혁신을 이끌어가자"며 "현실에 안주하거나 변화를 두려워하면 안 된다. 불확실성에 위축되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하자"고 밝혔다.

전장용 MLCC 전용 생산공장 방문한 이재용 부회장 (서울=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6일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을 찾아 전장용 MLCC 전용 생산공장을 점검하고 있다. 2020.7.16 <BR>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한편 이 부회장은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과 조만간 2차 회동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월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두 총수가 만나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등에 관해 논의한 이후 두 번째 회동이다.

이번 만남은 오는 21일께 이재용 부회장이 현대차 남양연구소를 찾아가는 답방 형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부회장과 정 부회장의 만남이 성사될 경우 현대차그룹의 연구개발(R&D) 전초기지인 남양연구소에서 전기차 등 미래차 비전과 차세대 배터리 공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