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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하락..디지털 체질 개선 집중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362억원)이 작년 대비 67.2%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80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4.7% 감소했다. 순이익은 51억원으로, 93.1% 줄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채널의 매출 성장을 통해 디지털 체질 개선에 집중했다"며 "친환경 제품을 포함해 밀레니얼 트렌드를 고려한 혁신 상품을 선보이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했다.

차세대 트렌드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를 아이오페 랩(서울 명동)에서 론칭했다.

호주에서 맞춤형 화장품 사업을 진행하는 래셔널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맞춤형 화장품 시장을 향한 적극적인 행보로 '포스트 코로나' 시기 도약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국내 사업은 '코로나19' 여파 및 채널 정예화 작업으로 면세, 백화점, 로드숍 등 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하락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해외는 디지털 채널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는 설명이다. 럭셔리 브랜드는 멀티브랜드숍 등 신규 채널 접점을 확대하고 온라인 중심의 매출 성장을 도모했다. 설화수는 중국에서 상반기 '광군제'로 불리는 6.18 쇼핑 행사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자음생 에센스' 중심의 고가 안티에이징 제품 판매가 확대되며 온라인 채널에서 고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라네즈'가 아세안 시장을 대상으로 '라자다 슈퍼 브랜드데이' 행사에 참여하는 등 디지털 채널 성장 기반을 강화했다. 라네즈와 '마몽드'는 아세안에서의 멀티브랜드숍 입점을 확대했다.

'이니스프리'는 베스트셀러인 '그린티 씨드 세럼'의 '#하이드로켓'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 매력도를 제고하고 홍콩 멀티브랜드숍에 입점했다.

'에뛰드'는 콜라보 제품인 '허쉬 컬렉션'을 글로벌 출시했다.

북미와 유럽시장은 5월까지 이어진 오프라인 매장들의 휴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하락했으나,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매출이 성장했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하반기에도 디지털 체질 개선과 맞춤형 화장품 기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 상품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