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게시판] 디지털뉴딜시대 신기술 배우고 싶다면 ‘머신러닝 야학’‘코딩 캠프’ 주목해보자

정부가 디지털 뉴딜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데이터, 인공지능, 네트워크 등 디지털 신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일자리' 시대의 도래도 언급된다.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의 무료 머신러닝 온라인 학교 "머신러닝 야학"를, 자녀의 코딩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강서구청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코딩아 놀자! 여름캠프'를 주목해보자.

머신러닝 야학 "머신러닝 인재 양성"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은 머신러닝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야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전자책을 제공한다.

"머신러닝 야학"에서는 누구나 쉽게 머신러닝의 본질을 배울 수 있는 머신러닝1을 공통으로 학습한다. 이후보다 깊은 내용을 학습하고 싶지만, 코드는 다루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orange3를 이용한 머신러닝 수업을 제공하고, 반면 코드를 통해서 머신러닝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TensorFlow 를 이용한 머신러닝 수업도 제공한다. 각 개인의 상황과 목적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비대면 교육이지만 현업에서 활동 중인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구글코리아의 엔지니어로 구성된 조력자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학우들과의 교류도 가질 수 있다.

신청은 8월 4일부터 머신러닝 야학 홈페이지(http://ml.yah.ac/)를 통해 가능하며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구글코리아 머신러닝 생활코딩
제공 구글코리아

강서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이면 '코딩아 놀자! 여름캠프'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코딩아 놀자! 여름캠프'에 참가할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15명을 8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알고리즘 사고법, 코딩 이론 및 실습, 게임 기획 등을 8월 18∼21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에서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5천원이다.

문의 :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02-2600-6938).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캠프 [동명대 제공
동명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