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상특보] 오후4시 태풍 경로 창원∼김해 방향으로…여수·거제는 피해없어

올해 우리나라 첫 태풍인 제5호 태풍 '장미'가 경남 거제에 상륙한 가운데 아무런 피해없이 거제를 빠져나가 북북동진 하고 있다.

부산지방기상청은 10일 오후 2시 50분께 통영 남동쪽 거제도 남단에 상륙한 태풍 '장미'가 온대성 저기압으로 약화해 소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태풍 '장미'는 오후 6시께 울산 북쪽 60㎞ 부근 육상에서 온대성 저기압으로 세력이 약해질 것으로 보인다.

'장미'의 중심대는 이날 오후 4시께 통영을 거쳐 창원∼김해 방향으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기상특보 기상청 장미 태풍
기상청 제공

태풍의 길목이었던 여수 지역은 태풍 상륙에 잔뜩 긴장했으나 예상과 달리 바람이 약해 큰 피해는 없었다.

실제로 이날 오후 4시 현재 전남도소방본부에는 태풍과 관련된 신고가 한건도 없었다.

오후 3시 기준 '장미'의 중심기압은 998h㎩, 중심 최대풍속은 초속 18m, 강풍반경은 180㎞다.

올해 첫 태풍 상륙에 긴장감을 보였던 경남지역은 아무런 피해없이 지나간 태풍에 안도하는 분위기다.

다만 태풍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수 있어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경남지역에는 오후 4시를 기준으로 지리산 산청 120㎜, 산청 시천면 113㎜, 하동 106.5㎜ 등에 많은 비가 내렸다.

진주 등 서부 경남에는 30㎜∼60㎜, 이외 지역은 30㎜∼60㎜ 강수량을 기록했다.

비는 오늘 자정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태풍은 경남지역에 큰 피해를 주지 않고 지나갈 전망이다.

긴장감 감도는 여수 국동항 (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제5호 태풍 '장미'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10일 오전 전남 여수시 국동항에도 긴장감이 흐르고 있다. 국동항에는 어선과 여객선, 화물선 등 1천여척이 피항해 태풍에 대비하고 있다. 202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