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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로 5G AR 글래스 상용화한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5G AR(증강현실) 글래스를 상용화한다.

시중에서 B2C향 5G AR 글래스를 판매하는 건 글로벌 시장을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11일 U+리얼글래스 출시에 대해 알렸다.

U+리얼글래스는 안경을 쓰듯 기기를 착용하면,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고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화면 사이즈를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 가능하다. 콘텐츠 옆 빈 공간에는 또 다른 콘텐츠를 넣을 수도 있다. 화면은 위·아래·좌·우 자유자재로 배치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앱 화면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B2B 시장을 공략한 AR 글래스를 출시했으나, 2000달러 이상의 높은 가격과 300g이 넘는 무게(일반 안경 약 30-50g)로 시장이 확산되지 못했다. 머리에 쓰는 형태인 AR헤드셋도 활용성에 한계가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스타트업 엔리얼(Nreal)의 초경량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와 자사의 5G 서비스 및 콘텐츠로 시너지를 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AR글래스가 크게 진일보 한 점은 VR기기와 달리 전방을 볼 수 있고 스마트폰과 달리 양손에 자유를 준다는 점이다"라며 "특히, 안경 형태의 착용 방식은 편의성도 상당히 높아, 기존 헤드셋 형태의 AR 기기보다 호평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21일 출시된다. LG유플러스와 엔리얼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앱(App.)을 U+리얼글래스에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내에는 U+AR, U+VR을 U+리얼글래스에 맞춘 전용 앱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U+프로야구, U+아이돌Live 앱에서도 AR글래스 전용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미국의 AR·VR 협업 플랫폼 개발 기업 스페이셜(Spatial)과 협업을 통한 원격회의 시스템 스페이셜(Spatial)도 출시한다.

출고가는 69만9000원(VAT포함)이다. 고객들은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5000원, VAT 포함) 이상 요금제 가입 시 스마트기기 팩을 선택하면 U+리얼글래스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36개월 할부 시 월 1만1525원(VAT포함)이 추가되는 셈이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 1종으로 제공된다.

U+리얼글래스 구매 고객은 다양한 사용환경을 고려한 액서서리도 제공 받는다. ▲시력 조정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도수가 있는 렌즈를 부착할 수 있는 프레임 ▲전방 시야를 차단해 VR 헤드셋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렌즈 커버(영화 감상 등에 유용) ▲얼굴 형태에 맞는 다양한 코 받침 등을 함께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