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차 영화할인권 175만장 배포, 혜택받는 방법은?

영화진흥위원회가 영화할인권 배포를 두 번째로 실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 고전하는 영화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시행된 [극장에서 다시, 봄] 캠페인에 이은 캠페인이다.

영진위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입장료 할인권 배포 이벤트를 다시 시행한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는 물론 독립영화전용관, 예술영화전용관, 작은 영화관, 개별 단관 극장 등을 포함한 전국의 487개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신 영화관별로 할인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반드시 참고하거나 극장별 상세 내용은 각 극장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일상 속 영화두기' 캠페인 [영진위 제공
영진위 제공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는 각 극장 이벤트 페이지에서 1주 1인 2매의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씨네Q는 온라인 예매 시 자동 적용된다. 할인권은 매주 화요일부터 다음주 월요일까지 요일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단 11일(화) 배포된 할인권만 예외적으로 8월 14일(금)부터 17일(월)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 외 대한극장, 서울극장 등 멀티플렉스, 전국의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 영화관, 개별 단관 극장 등은 대부분 14일(금)부터 관객 현장 발권 시 영화관별로 할당된 수량만큼 선착순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이번 할인권은 1매당 6천원 할인 적용을 원칙으로 하되, 관객 부담액이 최소 천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 관람 요금이 6천원 이하로 책정된 경우 관객 최소 결제금액 천원을 제외한 금액만큼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영진위는 이번 2차 영화할인권을 위해 약 88억 규모의 147만 매 할인권과 1차 캠페인 할인권 미소진분을 포함한 총 175만 매의 할인권 혜택을 관객들에게 제공한다.

한편 올해 상반기 전체 관객 수는 전년 대비 70.3%(7690만명) 감소한 3241만명으로 집계됐다고 영진위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