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발생현황] 문 대통령, 전광훈 교회 등 집단감염에 “안전과 건강, 일부 교회로 인해 무너질수 있는 상황

용인의 우리제일교회에서 70명대 확진자가 나옴에 따라 "상황이 엄중한 만큼 종교의 자유를 존중하면서 교회의 방역을 강화하는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그동안 질병관리본부를 중심으로 한 정부의 방역 노력, 국민의 안전과 건강이 일부 교회로 인해 일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15일 광복절 집회를 독려하는 것에도 우려를 드러냈다.

강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오늘 사랑제일교회에서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해 12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며 "그럼에도 이 교회는 서울시의 행정명령도 무시하고 15일 광화문 집회를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방에서도 버스를 대절해 신도들이 올라올 것이라고 한다. 코로나의 전국 재확산을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코로나19 발생현황(우리제일교회)
▲코로나19 발생현황(우리제일교회)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4일 낮 12시 기준으로 경기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집단감염 사례에서 교인과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 등을 검사한 결과 60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72명이라고 밝혔다.

서울 성북구의 '사랑제일교회'와 관련해서도 이날 낮까지 14명이 추가로 확진돼 확진자가 총 19명이 됐다.

경기 고양시 '기쁨153교회'와 관련해서도 격리 중인 1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이에 따라 누적 확진자는 이 교회 교인과 가족, 지인, 직장 관련자를 포함해 24명으로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