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에 기대받은 정부 할인지원들 잠정 올스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수도권에서 급속하게 퍼지자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상향한 가운데 내수활성화 수단으로 기대받아온 정부의 할인 지원들이 잠정적으로 중단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영화·박물관 할인권과 숙박, 여행, 미술 전시 등 6종의 문화·여가 분야 할인 혜택을 잠정 중단하거나 연기했다.

영화와 박물관 할인권은 16∼18일부터 새로 배포하려던 할인권 발급을 당분간 하지 않기로 했다.

미술 전시, 공연, 민간 실내체육시설 등에 대해서는 아직 예약이나 판매가 시작되지 않은 할인권들은 시행 일정을 전면 연기한다.

문체부는 다만 숙박과 여행 할인권은 예약 시기와 실제 사용 시기가 다른 점을 고려해 이미 예약된 일정은 예정(숙박 14일부터, 여행 25일부터)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잠정 중단된 영화, 박물관 등의 할인권 중 이미 배포된 분량은 관람 장소를 철저히 방역하고 사용하도록 했다.

문화 소비할인권
문체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외식 활성화 캠페인과 농촌여행 할인 지원을 당분간 중단했다.

우선 5회 이상 사용하면 6회째 식사는 1만원을 할인해 주는 외식 할인권은 잠시 발행하지 않기로 했다.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농축산물 할인쿠폰은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농산물을 살 때만 할인 적용을 하기로 했다.

농촌여행 할인권은 이미 발급된 할인권은 이달 말까지 방역 수칙을 지키며 사용하도록 하고, 신규 발급은 하지 않는다.

해양수산부도 어촌체험관광 할인지원을 당분간 멈추고, 현재까지 발급된 할인권만 다음 달 말까지 사용토록 했다.

다만 해수부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을 돕고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온·오프라인 수산물 할인판매는 당초 계획대로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외식·농촌여행 할인 지원을 중단하게 됐다"며 "방역 상황이 나아지면 신속히 사업을 재개해 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할인지원을 잠정 중단하게 되었다"면서 "향후 방역 상황이 나아지면 신속하게 사업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