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회적 기업 상품 판로 제공하는 한샘

한샘이 사회적 기업의 상품 판로를 제공한다.

기획전 '드리머마켓2'를 한샘몰에서 아름다운가게와 내달 18일까지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

한샘은 아름다운가게를 비롯해 사회적 기업 9곳, 친환경 기업 2곳, 공정무역 단체 2곳, 장애인 재활단체 1곳에서 생산한 총 30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스, 홍삼젤리, 원두 등 식품과 코코넛 비누, 칫솔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아름다운 감귤주스'는 사회적기업 오제이㈜가 생산한 제품으로, 100% 감귤 과즙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오제이㈜는 제주도 지역농가의 수익창출 지원, 취약계층 고용, 사회복지시설 기부 등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마스코바도 홍삼젤리'는 아름다운가게’가 필리핀의 공정무역 기업인 라우아안 협동조합과 함께 만든 제품이다. 일반 설탕 대신 필리핀 전통제조 방식의 비정제 원당인 마스코바도와 금산 6년근 홍삼 농축액으로 만들었다. 라우아안 협동조합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긴급생계 대출, 농기술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아름다운 소비를 통해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기획전 기간 동안 포토 후기를 작성하면 한샘 포인트도 추가 적립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5월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의 판로 지원을 위해 연 '드리머마켓'에 이은 2번째 상생 행사다. 한샘몰의 유통망을 활용한 판로 지원 사업을 사회적 기업으로도 확대하겠다는 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