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늘어나는 친환경차 수요 대응한다” 현대모비스 평택에도 친환경차 핵심 부품공장

현대모비스가 늘어나는 친환경 자동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평택에도 친환경차 핵심 부품공장 건설에 나섰다.

26일 현대모비스 박정국 사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장정선 평택시장은 경기도청에서 전기차 핵심부품 공장설립을 위한 황해경제자유구역 입주협약식을 체결했다.

현대모비스는 친환경차 핵심부품 국산화와 대규모 양산 체계를 갖추기 위해 2013년 충주에 전동화 핵심부품 전용공장을 지었고 2018년에는 충주2공장, 지난해에는 울산 전기차 핵심부품 전용공장을 착공했다.

현대모비스는 평택, 충주, 울산이 삼각편대를 형성해서 제품 개발과 물류 등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평택공장은 기아차 화성공장과 거리가 약 13㎞다.

평택공장에서는 전기차용 핵심부품(모터, 인버터, 감속기 등)을 통합한 PE모듈과 섀시모듈(전후륜 차량하체부품류)을 생산할 예정이다.

PE모듈은 내연기관차의 엔진역할을 담당하는 구동부품으로, 전기차 전용 모델에 최적화된 부품이다. 전기차가 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현대모비스는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생산시설을 확대해 2026년까지 최대 30만대 분량 PE모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모듈BU 정정환 전무는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세그먼트별로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생산체계와 최신 설비를 갖춰 업계 표준을 선도하는 스마트공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모비스·경기도·평택시,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입주협약식 체결 (서울=연합뉴스) 현대모비스는 26일 경기도청에서 전기차 핵심부품 공장설립을 위한 황해경제자유구역 입주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정장선 평택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차 아이오닉(IONIQ), 내년부터 순차 출시

현대자동차는 친환경차 브랜드 '아이오닉'을 내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차량 3종을 출시한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전기차 56만대를 판매하고 급성장하는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현대·기아차로 확대하면 2025년까지 총 44종의 친환경 차를 선보이며, 이 중 절반이 넘는 23종을 순수 전기차로 선보인다.

글로벌 전기차 전문 매체인 EV세일즈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올 1분기 2만4천116대의 순수 전기차를 판매해 테슬라(8만8천400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3만9천355대), 폭스바겐그룹(3만3천846대)에 이어 4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오닉 브랜드 제품 라인업 렌더링 이미지(좌측부터 아이오닉 6, 7, 5)
현대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