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청약 열기에 고객 유치 나선 은행권…‘청약통장 신규 가입 이벤트’ 통할까

가을 분양시장은 분양가 통제로 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공급되는 아파트들이 청약 열기를 견인하면서 호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에 은행들이 청약통장 신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1일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는 국토교통통계누리(http://stat.molit.go.kr)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전국의 미분양 주택이 총 2만8천883채로 전달(2만9천262채)보다 1.3% 감소했다.

작년 7월(6만5천529채)과 비교하면 53.8% 감소한 것으로, 수도권·지방 주요 도시의 청약 열기가 미분양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 신규 가입자 이벤트 선보이는 은행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큰 잔치'를 오는 10월 말까지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982년생~2001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업점뿐만 아니라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똑똑 등의 비대면채널을 통해 주택청약청약종합저축 및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가입하는 고객 추첨을 통해 ▲ LG 노트북 gram 17 1명 ▲ LG 시네빔 PK50KA 2명 ▲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3명 ▲ 문화상품권 600명 등 총 60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통장 부동산 아파트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도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 500만명 달성을 앞두고 총 2,641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가입고객 500만명, 주택청약종합저축 고객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가진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자에게 우리쌀로 만든 포포면(철원오대쌀국수) 증정 이벤트도 9월 1일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자 및 자동이체 등록 고객 중 1,141명을 추첨하여 LG노트북, 농촌사랑상품권, 온라인문화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신한은행, 청약 컨설팅 서비스 선보여

신한은행은 청약통장 가입자에게 청약가점 산출, 예상가점 비교, 청약신청 연결까지 할 수 있는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최근 선보였다.

'청약컨설팅' 서비스는 모바일 뱅킹앱 신한 쏠(SOL) MY자산 메뉴에서 받을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가입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청약가점 산출▲분양정보 확인▲예상가점 비교▲청약신청 연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고객이 청약가점을 등록하면 청약점수에 따른 분양예정단지를 추천해주고, 관심단지를 설정하면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예상대출한도와 고객의 자산현황을 반영해 필요한 대출금액도 알려준다.

신한은행 측은 "전국민 절반이 가입한 청약통장을 고객이 올바르게 활동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 순위가 발생하고 주택 유형별 청약자격을 갖추면 민영주택, 국민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통장 부동산 아파트
NH농협은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