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광주에 일자리 창출하는 쿠팡

쿠팡이 광주에 일자리를 창출한다. 물류센터 건립으로 인한 신규 고용 예상 인원은 2000명 이상으로 최근 20년 내 광주시 투자유치 규모 중 최대다. 대규모 고용에 따른 쿠팡의 인건비 지출만 연간 700억원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쿠팡이 평동3차 산업단지에 4만8000평 규모 첨단물류기지를 건립한다. 2023년 상반기 완공이 목표다.

쿠팡은 지난 4일 광주시청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상생형 일자리뉴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총 2240억원이 투자된다. 광주시 20년내 실투자된 사례 중 최대 규모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전국 각 지역으로 더 촘촘히 확대한다. 상온 물류센터와 신선식품을 보관을 위한 냉장, 냉동 물류센터를 자체적으로 동시에 구축한 첫 사례다.

호남 지역에 건설되는 첫 로켓배송 전국단위 물류센터인 광주 물류센터는 축구장 22개 넓이에 이르는 규모로 호남 지역 외에도 전국에 필요한 로켓배송 상품을 발송할 수 있다.

쿠팡은 광주 물류센터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물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상품관리 및 작업자 동선 최적화 시스템, 친환경 포장 설비와 첨단 물류장비 등을 도입해 작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효율은 높이는 첨단물류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좌측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쿠팡 박대준 신사업 부문 대표
▲좌측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쿠팡 박대준 신사업 부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