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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방문객 100만명 넘은 BMW 드라이빙 센터

BMW 그룹 코리아가 운영하는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의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넘었다. 지난 달 25일 100만번째 고객을 맞이했다.

해당 센터는 지난 2014년 8월 문 열었다. BMW 그룹 내에서 아시아 지역으로는 최초이자 독일과 미국에 이어 건립된 3번째 드라이빙 센터다. 초기 770억원과 추가 확장 비용 125억원을 포함해 총 895억원 가량이 투자됐다.

29만1802m² 면적 안에는 2.6km 길이의 드라이빙 트랙이 있고 오프로드 코스를 비롯한 시승 체험 시설, BMW와 MINI, BMW 모토라드, 롤스로이스 등 BMW 그룹 내 모든 브랜드의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 특별한 출고 경험을 제공하는 '딜리버리 존',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주니어 캠퍼스' 등으로 구성 돼 있다. 정비 및 에어포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센터도 갖춰다.

BMW 드라이빙 센터의 누적 프로그램 이용객은 지난 25일 기준 14만6000여명으로, 이들의 주행거리를 합산하면 약 408만km, 지구 둘레를 약 101바퀴 이상 돈 거리에 육박한다. 어린이 대상 과학 창의 교육 프로그램인 주니어 캠퍼스 이용객도 7만6000여명에 달할 정도로 활발히 운영 돼 왔다.

BMW 그룹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대표하는 BMW 드라이빙 센터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드라이빙의 즐거움', 그리고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자 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