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많은 기대 받고 있는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쌍용자동차 부분변경 차량인 '올 뉴 렉스턴'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이 차의 광고 모델이라는 것이 이유가 되고 있기도 하지만, 외관 디자인 등 여럿 상품성 면에서 많은 변화/발전을 이뤄냈기 때문이다.

쌍용차는 지난 4일 '올 뉴 렉스턴 랜선 쇼케이스X임영웅'을 통해 차량을 선보였다.

내외관 디자인이 크게 변했고 신규 파워트레인이 적용됐으며 주행 안정 장치에서도 진일보 했다.

이전보다 훨씬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에서는 당당함이 전해지며 듀얼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램프가, 후면부에는 'T' 형상의 LED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퀼팅 패턴이 시트와 도어트림을 비롯 인테리어에 적용됐고 4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휠을 통해 정통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의 멋을 살렸다. D컷으로 스포티 감각을 살렸다. 2열 시트는 베이스와 볼스터(어깨를 감싸는 측면부) 사이즈를 증대하고 높이를 조절해 착좌감을 개선했다. 등받이가 139도까지 리클라이닝 된다(국내 SUV 최대).

기본 784ℓ(VDA 기준) 적재공간은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고 2열 폴딩 시 1977ℓ로 확장된다.

새로 디자인된 센터콘솔에서는 컵홀더 배치를 세로 형태로 변경하고 덮개를 추가했다. 계기반은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로 변화했다. 클러스터 테마를 3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새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연비가 좋아졌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각각 15마력과 2.0kg∙m가 향상됐다. 최대토크 구간은 1600-2600rpm으로, 일상영역에서 넉넉한 토크를 활용할 수 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ℓ로, 10% 가량 향상됐다. 기존 7단 변속기에서 8단 자동으로 변화됐다.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 shift-by-wire)을 쌍용차 최초로 채택했다.

쌍용차 최초의 랙 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되기도 했다. 조향감과 NVH 성능이 우수하다. 렉스턴 스포츠에 처음 적용됐던 차동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의 험로 탈출 성능을 올 뉴 렉스턴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4WD 적용 시 동급 최고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와 트레일러 등과 결합해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다.

올 뉴 렉스턴은 4중 구조 프레임 보디로 돼 있으며 에어백은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에어백이 적용됐다(동급 최다).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로 중심을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이 적용됐다.

4개의 카메라를 통해 주변환경을 표시하는 3D 어라운드뷰가 더 편리해졌다. 3D 모드에서 차량을 360도 회전시키며 주변을 확인할 수 있다. 뒷자리 탑승객을 위한 후석 승객 대화모드&취침모드가 신규 적용됐다. 운전석 마이크를 통해 운행 중에도 편안하게 대화하고 후석 스피커 출력을 제한함으로 단잠이 방해 받지 않는다.

블랙 컬러를 테마로 한 스페셜 모델 '더블랙'을 선보였다. 스페이스 블랙 외관 컬러에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20인치 블랙휠, 휠아치&도어 가니시, 스웨이드 인테리어가 채택되며 4Tronic, 인피니티 오디오를 비롯한 고급 편의사양을 모두 적용한 풀옵션 모델이다.

올 뉴 렉스턴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3695만원 ▲프레스티지 4175만원으로, 스페셜 모델 더 블랙은 4975만원으로 결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