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당선 눈앞에 둔 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 개설

바이든 후보는 4일(현지시각) 인수위원회 홈페이지(https://buildbackbetter.com/)를 신설해 조기에 당선 후를 미리 대비하는 움직임을 보였다고 로이터통신과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전했다.

바이든 후보 인수위는 홈페이지에서 "미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부터 경기침체, 기후변화, 인종차별 등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첫날부터 달려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미국대선

인수위 측은 일자리 창출을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과제로 생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최고의 보건 전문가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직 승리 선언을 하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당선이 가시권 안으로 들어온 가운데 정권 인수 작업을 서두름으로써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불복 움직임에 맞서 개표 결과에 쐐기를 박겠다는 의미로 보인다.

앞서 인터넷매체 악시오스는 전날 바이든 후보가 당선인으로 선언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의 불복 시도와 관계없이 신속한 정권 인수 작업에 바로 착수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바이든

여론조사업체 에디슨 리서치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재검표 요청을 받은 위스콘신주를 제외하면 선거인단 243명을 확보해, 213명을 얻은 트럼프 대통령에 앞서고 있다.

AP통신과 정치분석기관 '쿡 폴리티컬 리포트'(CPR) 등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이미 선거인단 264명을 확보했으며, 6명만 추가로 얻으면 당선에 필요한 선거인단 숫자인 '매직넘버 270명'을 달성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