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은행 단신] 우리은행, 비대면 신용대출 카카오페이서 조회·가입 外

우리은행이 카카오페이의 대출상품비교서비스 ‘내 대출 한도’에 ‘우리원(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 우리은행, 비대면 신용대출 카카오페이에서 조회하고 가입

우리은행은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내 대출 한도' 서비스(대출상품비교서비스)에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 상품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은 카카오페이에서 이 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고,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우리WON뱅킹'으로 연동해 대출신청을 할수 있다.

이 상품은 현재 직장 6개월 이상 재직중이고,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인 직장인 대상의 신용대출이며, 서류 제출없이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하다.

권광석 은행장은 "디지털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비대면 신규서비스를 적극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비대면 발급서비스 시행

시중은행에서도 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이 가능해진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행 방문 없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 수입화물선취보증서(L/G)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비대면 수입화물 선취보증서(L/G) 발급 서비스는 고객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하면 은행에서 발급 승인 후 알림 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된다. 비대면 이용 시 발급수수료 50%만 내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향후 무역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수출입업무 관련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중심 디지털 은행'의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사진)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KB국민은행 제공

◆ 국민은행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구직자 8만명 몰렸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8만명이 몰렸다고 9일 밝혔다.

PC와(https://kbgoodjob.kbstar.com)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로 참여 가능한 금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국 33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금번 박람회는 지난 박람회보다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2020년 현장중심 찾아가는 경영전략회의 개최

Sh수협은행은 지난달 20일부터 6일까지 각 광역(지역)금융본부에서 2020년 3분기 성과와 4분기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2020년 현장중심 찾아가는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권역별 현장경영의 형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분리 회의 형태로 개최됐다.

3분기 성과평가 우수영업점 종합우수상 1위는 양재금융센터(센터장 서제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2위는 가락동금융센터(센터장 엄용수)가 차지했다.

이동빈 수협은행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3분기 실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해준 직원들께 감사하며, 향후 모든 직원이 고객 기반 확대와 디지털 금융 분야에 꾸준한 관심과 노력으로 지속성장하는 수협은행을 만들자"고 밝혔다.

글로벌 경영대상 받는 김태오(오른쪽) DGB금융지주 회장
DGB금융지주 제공

◆ DGB금융지주, 한국국제경영학회 '글로벌 경영대상' 수상

DGB금융지주는 9일 국내 국제경영학자 600여 명을 회원으로 둔 한국국제경영학회가 주는 2020년도 글로벌 경영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DGB금융지주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외 기업에 고객 친화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지 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모범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은 "현지 기업 등 지역사회와 공존 공영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