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온라인 쇼핑몰에 도입된 '先렌탈'…체험에 주목하는 쇼핑업계

체험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이 등장했다.

제일기획은 소비자가 렌털을 통해 체험해보고 취향을 찾도록 도와주는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GETTT)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제일기획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79%가 온라인 쇼핑을 가끔 후회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제일기획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써보고 구매할 수는 없을까', '나한테 어울릴까'와 같은 고민을 한다는 점에 착안해 겟트의 렌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겟트에서 빌린 제품이 마음에 들면 즉시 구매로 전환할 수 있다. 렌털 제품을 그대로 사면 가격을 할인받고, 새 상품을 원하면 렌털 제품을 반납한 후 구입할 수 있다.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일반 쇼핑몰처럼 새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겟트 측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제일기획, 체험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 론칭
제일기획 제공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체험 공간을 확대한다.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 중 가장 큰 규모의 파워센터 용산본점을 재단장(리뉴얼)해 오픈했다.

회사 측은 3년만의 리뉴얼 작업을 통해 고객 체험 공간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 동선을 고려해 매장을 세분화함으로써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또 헬스케어 브랜드 공간과 가구 매장을 신설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체험·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의 심장인 용산본점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변화를 꾸준히 시도해, 가전 유통채널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5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에 위치한 파워센터 용산본점을 재개장했다.(사진=)
전자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