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무식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년사를 하고 있는 삼성전자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4일 반도체 사업을 맡고 있는 김기남 디바이스솔루션(DS)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 고동진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시무식을 가졌다. 김 부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가져올 변화에 적극 대응할 것과 미래 준비, 도전과 혁신, 고객 중심, 차세대 신성장 분야 육성,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사진은 신년사를 하고 있는 김기남 부회장.

KT는 4일 광화문 KT 이스트빌딩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과 ‘라이브 랜선 신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T 직원이 KT 사내방송으로 2021 라이브 랜선 신년식을 시청하고 있다. 신년식은 KT그룹 사내방송인 KBN을 통해 그룹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됐다.
KT 제공

KT는 4일 광화문 KT 이스트빌딩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과 '라이브 랜선 신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T 직원이 KT 사내방송 KBN을 통해 중계되는 2021 라이브 랜선 신년식을 시청하고 있다.

 코오롱그룹이 4일 온라인으로 그룹 통합 시무식을 열고 함께 연대해 위기를 극복하자는 뜻을 담아 올해 경영 메시지를 '위 투게더 2021'(We Together 2021)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 메시지는 공동체의 가치에 공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사진은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 코오롱그룹 시무식. 2021.1.4
코오롱그룹 제공

코오롱그룹은 4일 온라인으로 그룹 통합 시무식을 열었다. 사진은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 코오롱그룹 시무식의 모습. 회사 측은 올해 경영 메시지를를 공동체의 가치에 공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는 의지 담은 '위 투게더 2021'(We Together 2021)로 정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이 4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 시무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4일 온라인 방식으로 시무식을 가졌다. 사진은 신년사를 전하는 조용병 회장.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조 회장은 상품‧서비스 경쟁력 유지 등 기초체력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꼽히는 금융업의 '기본'을 강조하며 핵심사업의 질적 개선과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주문했다.

BNK금융은 4일 오전 부산 남구 본사 강당에서 김지완 회장과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시무식을 개최하고 올해 경영 화두를 '변해야 통하고 오래간다'는 뜻의 변즉통구(變則通久)로 정했다. 2021.1.4. [
BNK금융 제공

BNK금융(회장 김지완)은 4일 오전 부산 남구 본사 강당에서 김지완 회장과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이래 처음으로 온라인 시무식을 가졌다. 김 회장은 BNK금융의 올해 경영 화두가 '변해야 통하고 오래간다'는 뜻의 변즉통구(變則通久)를 제시하며 "그룹 전 임직원이 변화를 받아들이고 과감히 도전해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이라는 목표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하자"고 말했다.

4일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임직원들이 온라인 시무식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오른쪽은 시무식 영상 주요 장면 갈무리. 2021.1.4 [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4일 오전 그룹사 임직원들이 사내 업무망을 통해 온라인 시무식을 가졌다. 송영숙 회장은 올해 경영 슬로건 '제약강국을 위한 끝없는 도전, 새로운 다짐'을 선보이며 "임직원들의 삶에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는 회사, 더 행복한 한미약품을 만들겠다고 약속드린다""제약강국, 글로벌한미라는 비전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도록 묵묵히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임직원들이 온라인 시무식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4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21.1.4
교육부 제공

정부 부처들도 온라인 시무식을 가졌다. 사진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4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