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국계 기업· 바이오 등 유망 업종서 새해 첫주 채용공고

취업 구직 면접

신축(辛丑)년인 2021년 첫 주 새해 첫 채용공고가 올라오고 있다. 이번 주는 외국계 기업을 비롯해 유망 업종인 바이오 업종과 게임 업종의 채용 정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6일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지멘스 헬시니어스를 비롯해 한국맥도날드, 이베이코리아, 한국유미코아, 리치몬트코리아 등이 새해 첫 주 채용공고를 올렸다.

이외에도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한국후지쯔, 르그랑코리아 등의 여러 외국계 기업에서 경력 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사람인 측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계 경제가 얼어붙었음에도 2021년 새해 외국계 기업들이 속속 채용에 나서고 있다"며 "현재 채용을 하는 외국계 기업들도 거대한 규모의 글로벌 본사를 두거나 탄탄한 입지를 다진 업계의 강자가 많아 지원을 적극 고려해볼 만 하다"고 전했다.

◆  엔씨 등 게임 업계 신입사원 채용 시작 

엔씨소프트, 컴투스, 펄어비스, 스메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게임 업종이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5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에 따르면 전 직원에게 연말 격려금을 지급해 화재였던 엔씨소프트가 플랫폼 QA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며 컴투스는 '경영지원 부문', '게임 기획 부문', '게임아트 부문', '게임사업/마케팅 부문' 등에서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한다.

펄어비스는 여러 직무를 채용하고 있으며 채용 합격자는 3개월 동안 업무 평가 후 정규직 전환 검토가 이루어진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 기획 담당'을 채용하고 있으며 채용기한은 정하지 않았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채용은 적합한 인재가 채용되면 공고가 마감된다.

외국계 취업 노동 고용 기업 채용 포털 취업포털 지멘스 한국맥도날드 이베이코리아 지마켓 옥션 한국
사람인 제공
진학사 채용 정보 취업 포털 고용 노동 아르바이트 엔씨소프트 컴투스 게임 한림제약 일성신약 종근당 바이오
캐치 제공

◆  한림제약 등 바이오업계 신입사원 모집 

 종근당, 한림제약, 일성신약 등 바이어 업종은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초봉 4,500만원의 한림제약의 '2021년 공개 채용'은 영업부, 홍보팀, 공무팀, 품질보증부 등에서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모집 분야에 따라 전공 제한과 우대사항이 다르다.

일성신약의 '2021년 상반기 채용'은 영업부, 학술개발부, 품질관리 및 보증 등에서 채용 공고를 내놓았다. 영업부 신입사원 지원 자격은 전공 불문으로 4년제 대학을 나온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종근당은 '신입/경력 수시 채용'을 진행 중이며 모집 중인 신입 포지션은 분석연구, 합성 연구, 바이오중개연구, 바이오QA, 학술 등에서 실시한다. 신입의 경우 기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공고 홈페이지 참조가 필요하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새해 초부터 게임과 바이오 분야의 채용이 활발히 열리고 있다"며 "올 한 해 동안 유망 업종의 채용 소식이 많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