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선도 은행 만들 것"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을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선도 은행으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그는 농협은행 6대 은행장이며 지난 4일 서면을 통한 취임사를 통해 이 같이 전했다.

권 은행장은 3가지 경영방침으로, '고객·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E.S.G 경영'을 정했다.

그는 "최근의 시장환경은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제 우리는 고객·현장 중심의 마케팅과 인프라 구축에 가장 중점을 둬야 한다"고 했다.

권 은행장은 "디지털 금융 혁신은 농협은행의 미래가 달린 생존 과제"라며 "고객 중심의 플랫폼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는 전행적인 디지털 전환 추진, 오픈 API 개발, 모바일 플랫폼 확장 등 디지털 역량을 꾸준히 길러 왔다"며 "앞으로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강화, 빅테크 제휴, 디지털 신사업 육성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전하는 금융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겠다"며 "시대 변화 흐름에 맞춰 그린뉴딜 선도 등 녹색금융 생태계 조성으로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권 은행장은 사회적 경제기업 금융 지원 활성화 및 금융 소비자 권익보호와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