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폭설로 제대로 인식된 겨울용 타이어의 중요성..​​넥센 제품 어떤 게 있나

이달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지난 6일부터 내린 기록적인 폭설로 차량이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보통 사계절용 타이어를 장착한 이들이 부지기수 였고 또한, 강남에서는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수입차들이 많아 해당 제조사들의 차량들이 눈길을 이기지 못하고 도로변에 버려진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이 같은 상황을 겪으며 겨울용 타이어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눈 뜨는 모습들이 나타나고 있다.

​​넥센타이어의 신개념 렌털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웹사이트에는 겨울용 타이어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승용차용 베스트로 'WG-SPORT'가 소개되고 있는데, 해당 타이어는 최고의 주행 안정성을 보여주며 고속주행 겨울용 타이어라고 넥센타이어는 설명한다. 최적화된 실리카 컴파운드 적용으로 눈길, 빙판길 뿐 아니라 일반 노면에서도 탁월한 고속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는 설명이다. 고성능, 배수성, 빙판길 주행, 승차감, 정숙성, 제동성 등을 표시하고 있다.

또 다른 승용차용 베스트로는 'WIN-ICE'를 소개하고 있다. 눈길 주행 및 제동 성능이 향상된 겨울용 타이어다. 어떠한 겨울철 한국 지형에도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톱니형 Groove 및 지그재그 Kerf 적용으로 스파이크(핀)을 장착한 것 같은 고속주행 안정성 및 핸들링 성능을 구현한다고 설명한다. 눈길 주행, 승차감, 정숙성, 제동성이 표시 돼 있다.

SUV용 베스트로는 'WG ICE SUV'를 소개하고 있다. 더 강해진 그립력과 내구성으로 눈길, 빙판길의 주행성능을 강화했다.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킨 SUV용 베스트인 'WIN-SUV'는, 눈길, 빗길 등 젖은 노면에서의 수막현상 방지성능과 고속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두 SUV용 모두 고성능, 눈길 주행, 빙판길 주행, 주행 안전성 등을 표기하고 있다.

지난 주 내린 폭설로 밤에는 교통 정체가 심각했다. 겨울용 타이어를 끼우지 않은 차량들이 대부분이라 고급차들, 수입차, 전륜과 후륜구동 차량들은 특히 언덕길에서 전방 몇 센티미터도 움직이는 것이 어려웠고 이 때문에 도심 한 높은 언덕길에서는 차량들이 그대로 정차해 있는 상황을 쉽게 볼 수 있었다. 겨울용 타이어를 끼우지 않아 벌어진 일이었다.

출처=넥스트 레벨 웹사이트
출처=넥스트 레벨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