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올해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 올해 비대면 박람회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가 올해는 비대면으로 열린다.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공공기관 채용박랍회는 잡알리오를 통해 진행되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는 실제 공공기관 채용 프로세스 순으로 콘텐츠 구성이 되어있다.

공공기관 취업 채용 취업준비생 취준생 청년 대학생
2021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홈페이지 캡처

이번 행사에는 148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며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참여기관 채용정보 제공 및 채팅상담 운영 ▲NCS 특별강연 및 공공기관 채용전략 특강 ▲공공기관 모의토론면접 ▲블라인드 공개모의면접 ▲ 블라인드 자기소개서 컨설팅 ▲ NCS직업 기초능력검사, 인성검사, AI모의면접관 등의 행사로 구성되어있다.

참가자는 채용박람회 참여 기관과 채팅상담을 할 수 있다. 참가자는 홈페이지에서 ▲ 회원가입 및 상담카드 작성 ▲ 기관별 홈페이지 클릭 ▲ 채팅상담 신청 ▲ 사전질문 등록 순서로 참여할수 있다.

이외 참가 방법은 홈페이지 [박람회 소개]-[참가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취업준비생 및 구직자는 홈페이지( https://publicjob.kr )를 접속해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공지사항 및 일정 확인이 필요하다. 홈페이지는 지난 11일 사전오픈하여 현재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