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설 승차권 예매, 19~20일 비대면 발매…필수 체크리스트는?

한국철도(코레일)가 올해 설 승차권 예매를 19일 비대면으로 오픈했다.

예매 대상은 2월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5일 동안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 등의 승차권이다.

한국철도는 이날 장애인과 경로고객을 대상으로만 오픈했다. 일반인은 20일과 21일에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국철도는 20일에는 경부선과 경전선, 동해선 노선을 대상으로 21일에는 호남선과 전라선, 강릉선을 대상으로 설 승차권 예매를 시행한다.

한국철도는 지난해 추석 승차권에 이어 올해 설 연휴 승차권도 비대면으로 발매한다. 정보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는 전화로 예매를 받는다.

한국철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1인당 편도 4매, 왕복(4+4) 8매(전화접수는 1인당 편도 3매, 왕복(3+3) 6매)로 예매를 제한하는 한편 창측 좌석만 발매한다.

코레일 한국철도 명절 2021 설날 승차권 예매
코레일톡 애플리케이션 시작화면 캡처

◆ 빠른 인터넷과 코레일 서버시간 파악이 중요하다

성공적인 예매를 위해서는 빠른 인터넷과 한국철도의 서버시간 확인이 필수다.

PC로 예매하는 고객은 유선 인터넷을, 모바일로 예매하는 고객은 와이파이가 아닌 LTE나 5G 모드로 예매를 권장해본다.

서버시간 파악도 필수다. 서버시간 확인은 네이버에서 '서버시간'을 검색하면 검색창 밑에 서버시간을 기준으로 한 현재시간이 나온다.

네이버 서버 시간 검색 화면 캡처 pc
네이버 '서버시간; 검색결과 캡처

코레일 서버시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비즘 서버시간'(time.navyism.com) 사이트를 활용해보자.

해당 홈페이지로 가서 시계 옆 검색창에 코레일 홈페이지 주소인 (www.letskorail.com)를 입력해 옆에 'Fight'를 누르면 코레일 서버 기준의 시간이 나온다.

예매 고객은 코레일 서버 기준 시간을 파악하여 제때 예매를 시도하면 성공 가능성이 커진다.

네이비즘 코레일
네이비즘 '코레일 홈페이지' 서버시간 검색 결과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