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비맥주 이색 이벤트 '매운 대학'은 무엇

오비맥주가 기획한 이색 이벤트 '매운 대학'은, '필굿(FiLGOOD)'이 젊은 소비자들이 매운 음식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는 것에서 착안, '코로나19' 속 오랜 집콕 생활에 지친 MZ세대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매운맛 레벨 테스트 매운대학 입학시험과 유튜브 라이브쇼 매운대학 개강총회로 구성됐다.

매운맛과 연관된 12가지 문항으로 구성한 테스트 매운대학 입학시험 참여자 중 40명을 선정, 인기 개그 유튜버 피식대학이 진행하는 매운대학 개강총회 라이브 방송에 직접 참여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운대학 입학시험은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고, 매운대학 개강총회’는 27일 열린다.

본 이벤트는 필굿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음주가 가능한 2002년 이후 출생자에 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매운대학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이 내 안의 매운맛을 끌어내는 이색 이벤트에 참여하고, 매운 음식과 잘 어울리는 필굿의 매력도 만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필굿의 컨셉을 담은 다양한 소비자 참여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필굿은 재미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20대 소비자를 겨냥해 오비맥주가 선보인 발포주다.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청량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해 8월에는 알코올 도수 7%의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