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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K푸드 효과로 영업익 1조 시대 열다

CJ제일제당이 코로나19에 따른 집밥 수요와 해외 K-푸드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24조2천457억 원으로 전년보다 8.5%, 영업이익은 1조3천596억 원으로 51.6% 각각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CJ제일제당이 1조원 영업이익을 낸 것은 사상 처음이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선제적인 사업구조 혁신이 성과로 이어지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며 "특히 글로벌 사업이 가파르게 성장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0%를 넘겼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실적을 부문별로 보면 식품사업 매출은 8조9천687억 원으로 12.0%, 영업이익은 5천110억 원으로 49.1% 증가했다.

국내 매출은 전년과 비슷했지만, 해외 매출은 '비비고 만두' 등 K-푸드 인기 덕분에 31% 늘었다.

아미노산과 조미 소재 등을 생산하는 바이오사업 매출은 2조9천817억 원으로 7.9%, 영업이익은 3천122억 원으로 34.2% 증가했다.

사료·축산 부문인 CJ 피드&케어의 경우 중국과 베트남 수요 확대, 돼지 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매출은 11.0% 증가한 2조2천133억 원, 영업이익은 703.3% 급증한 2천193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국내외에서 가정간편식(HMR) 중심의 '집밥'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는 만큼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CJ제일제당 실적 2021.02.08
CJ제일제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