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U-커머스 Competition'서 수상한 숭실대

숭실대학교가 '제1회 U-커머스 Competition'서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숭실대학교글로벌통상학과는 지난 5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개최한 '2020 제1회 U-커머스 Competition(이하 UCC)'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인 대상, 최우수상을 받아 2관왕을 달성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지난 해 처음으로 7개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총 396명)을 지정했고 숭실대는 서울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전용과정으로 글로벌통상학과 전공과목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ross Border e-Commerce; CBEC)를 개설해 1년 동안 전자상거래 판매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개최된 UCC에서는 70팀 중 예선을 통과한 최종 10팀이 아마존, 이베이, 쇼피, 큐텐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쇼핑몰에 등록하고 마케팅, 판매, 물류 및 통관까지 직접 진행한 실습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고 대국민 온라인 투표(3967명)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 각1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3개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 상금으로 각 1000만 원, 700만 원과 대학별 인센티브 각 1500만 원, 1000만 원이 주어졌다.

대상을 수상한 세상을 물들임 팀은 비건 뷰티 브랜드 물들임의 전반적인 수출을 1년 간 담당했다. 고비즈코리아에서 B2B(Business to Business), 아마존에서 B2C(business to consumer) 방식으로 비건 인증 제품을 미국·유럽 시장에 판매하며 약 5500만원 상당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촉콜릿(Chalkolate)팀은 (주)세종몰의 해외마케팅팀으로 활동하면서 하고로모 분필 신제품을 아마존 US에 입점시켜 베스트셀러 태그를 확보하고 수요층을 넓히며 4개월 동안 약 4000만 원 이상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