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H "3기신도시 7월 사전청약, 차질없이 진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3기 신도시 3만가구 사전청약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30일 LH는 '사전청약 추진 점검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3기 신도시 8곳에 대한 사전청약을 올해 7월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사전청약은 남양주 왕숙, 왕숙2,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고양 창릉, 부천 대장, 과천, 안산 장상 등 8곳에서 진행하며 전체 물량은 약 3만가구다.

LH는 연초 정부가 발표한 사전청약 일정에 맞춰 '3기신도시 홈페이지'(www.3기신도시.kr)를 개설하고,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사전청약에 필요한 준비와 홍보를 시작했다.

lh

이날 회의에서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 일정을 점검하고 지구계획, 주택설계 등 선행 일정을 조율하는 등 사전청약 수행을 위한 사업관리에 초점을 맞췄다고 LH는 설명했다.

LH는 지구별 구체적인 청약 일정이 나오는 대로 청약 대상지구를 소개하는 세부 리플릿을 제작하고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사전청약 자격조건과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 배치도, 평면도 등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청약공고부터 당첨자 선정, 사후 관리 등을 총괄하는 사전청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를 설치해 국민에게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청약은 온라인 신청을 기본으로 하되, 노약자, 고령층 등을 배려해 현장 접수도 제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