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펀드 직판 플랫폼 '파인' 관심…펀드 추천 7종

한화자산운용이 펀드 직접 판매 애플리케이션(직판앱)을 출시해 관심을 끈다.

11일 한화자산운용은 펀드 투자를 통한 종합자산관리와 금융학습이 가능한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하는 직판앱 '파인'(PINE, Personal INvestment Enabler)을 론칭했다. '동학개미'나 '서학개미' 등 모든 투자자의 러닝메이트가 되고자 동학농민혁명 기념일인 이날에 맞춰 앱을 내놓았다는 전언이다.

'파인'을 이용하면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도 한화자산운용 펀드에 가입 가능하다. 펀드 라인업은 7개로, 자사의 114개 공모펀드 중에서 선별했다.

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 플랫폼 '파인' 탑재 7종 펀드
▲ 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 플랫폼 '파인' 탑재 7종 펀드 개요 및 판매보수, 5월10일 기준, LIFE PLUS TDF는 빈티지 2050 기준, 자료=한화자산운용.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한편, 운용사의 여러 전문가 팀이 모여 어려운 펀드를 쉽게 설명한 직관적인 상품 카드 콘텐츠와 함께 영상으로 펀드매니저를 직접 만나서 운용 철학을 들을 수 있는 펀드매니저레터가 눈길을 끈다. 상세페이지에서는 펀드 수익률과 자산구성, 보유종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펀드에 부가되는 판매수수료가 없고, 판매보수가 최저 수준인 것도 강점이다. 운용사 측은 직판을 위해 Je클래스를 별도 설정하고, 기존 업계 최저 펀드 판매보수 대비 50% 수준의 판매보수를 책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