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셀트리온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72.8% 증가한 2077억원 기록

셀트리온은 연결 제무재표 기준 올 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비 72.8% 증가한 207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2.6% 증가한 4570억원을 기록했고, 순익은 1972억원을 나타냈다.

셀트리온은 1분기 주요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이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이어간 점과 지난 2월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은 고농도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의 공급 확대로 증가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지난 해 4분기 유럽시장에서 램시마는 53%, 트룩시마는 36%, 허쥬마는 1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매출은 세계 최대 의약품시장인 미국에서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는 올 해 1분기 기준 26.2%의 미국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미국 판매명 인플렉트라)도 올 해 1분기 기준 1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역시 지난 해 3월 미국시장에 본격 출시 돼 판매 중이다.

셀트리온은 2030년까지 매년 1개 이상의 후속 제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이프라인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을 비롯한 13개 국에서 총 1300명의 글로벌 임상 3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투약을 완료하고 올 해 상반기 내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유럽과 미국의 보건당국 및 규제기관에 긴급사용승인 등 현지 허가 획득에 도전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회사의 주력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이 유럽과 미국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며 "특히 올 해의 경우 렉키로나, 유플라이마 등 신규 제품의 글로벌 론칭이 본격화되며 공급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