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동아제약 '셀파렉스 장 솔루션', 건강한 여름나기 위한 면역력 보강"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왔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미리 준비해야 건강한 여름나기가 가능하다.

급격한 온도 변화는 신체 항상성 유지에 부담이 돼 면역 기능 저하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코로나19'로 생활 패턴 변화, 야외 활동 제한 등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면역 컨디션이 흐트러질 우려도 큰 상황이다. 찜통더위를 맞이하기 전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면역력 보강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면역력은 영양·운동·수면·스트레스 등 생활 습관과 밀접하다. 우선 외출 자제가 운동 부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실내 활동량을 늘려야 한다. 하루 15분 이상 꾸준히 전신 스트레칭을 하고 주 2-3회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홈트(홈트레이닝)를 하며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이 이상적이다. 운동은 혈액 순환을 돕고 면역계를 자극하는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한다. 수면은 최소 7시간 이상을 취해야 면역 세포 기능이 정상 가동된다. 특히,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분비되는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에는 깊은 수면에 빠지는 것이 좋다. 잦은 음주는 만성 피로와 수면 부족을 야기할 수 있으니 자제해야 한다.

면역력의 70%를 관장하는 장 건강관리도 필수다.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연말 발표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2020년 건강기능식품 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프로바이오틱스는 2017년 4000억 원 규모 시장을 형성한데 이어 작년에는 6848억 원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균주마다 다른 효능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과 관련된 균주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이 대표적이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와 우리 몸에 이로운 대사산물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고루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동아제약의 '셀파렉스 장 솔루션'은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을 포함한 7종 복합 균주를 균형있게 설계한 제품이다. 세계적인 유산균 연구 기업 다니스코의 특허 균종을 엄선해 적용했고, 하루 정제 한 알만으로 소장·대장에서 각각 역할을 하는 100억 마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 셀파렉스 솔루션 라인만의 설계 원칙 MNA Solution까지 더해져 비타민과 미네랄, 타우린 등 아미노산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셀파렉스 장 솔루션은 동아제약의 공식몰 디몰에서 1+1의 합리적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셀파렉스 장 솔루션'(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셀파렉스 장 솔루션'(사진=동아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