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수제맥주 선보인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르디스크(Nordisk)와 수제맥주를 선보였다. 왜일까.

'노르디스크 맥주'인데, 라거타입 수제맥주다. 100% 몰트에 노블홉(Noble Hop)이 사용됐다. 노블홉 특유의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꽃 내음이 맥아의 단맛과 균형을 이뤄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맥주라고 GS25는 설명했다.

맛은 외부 활동이 많고 기온이 올라가는 6-8월 GS25 맥주 매출 데이터에서 상쾌한 맛을 보이는 라거 타입 맥주 구성비가 75%로 높은 것에 착안해 라거 스타일로 선보였다.

노르디스크는 1901년 덴마크에 설립 돼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니아에게 혁신적이고 세련된 제품 특성과 북유럽 고유의 느낌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라고 GS25는 설명했다. 최근 특유의 이미지를 여러 파트너사와 협업한 제품에 담아 선보이며 매진 기록이 나타나고 있다.

캔 디자인을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맥주 생산 기술을 접목한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Korea Brewers Collective)에서 생산된다. 오비맥주는 지난 1일 코리아 부루어스 콜렉티브를 선보였다. 수제맥주 트렌드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고 이에 오비맥주믐 신사업팀인크래프트 & 스페셜티즈(Craft & Specialties)팀을 만들었다. KBC 브랜드 아래 다양한 협업 수제맥주를 개발하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3500원이며 4캔 만원 행사를 통해 개당 2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GS25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

GS25의 경우 노르디스크 맥주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THE POP)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출시일부터 6월 말까지 노르디스크 맥주 구입 고객이 GS&POINT를 적립하면 상품당 1개의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 4개당 1번의 응모 기회가 생기고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르디스크 미트가르드 텐트 등 다양한 텐트와 워터저그, 유어스 버터갈릭팝콘 등 약 3만5000여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 제공=GS25)
(사진 제공=GS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