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증시 브리핑] 코스피·코스닥 혼조세 外

◆ 코스피·코스닥 혼조세

국내 주요 증시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 지수는 오후12시 4분 전 거래일 종가보다 1.02% 내린 3248.30을, 코스닥 지수는 6.95% 오른 998.08을 기록 중이다. 매매동향을 보면 코스피에선 개인이 홀로 순매수 중이며 코스닥에서 기관이 홀로 순매수 중이다. 코스닥은 상승세를 이어가며 다시 1000선을 넘을지 주목된다.

◆ 원달러 환율, 달러 강세 영향 상승 출발

원달러 환율은 14일 오후 12시 4분 현재 달러화 강세 영향으로 전 거래일 기준가(1110.8원)보다 5.9원 오른 1116.70원을 기록 중이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달러지수는 90.507로 전날보다 0.449p올랐다. 우리은행은 "뉴욕증시 호조에도 유로화가 온건한 통화정책 기조 유지에 힘입어 약세를 이어가고 파운드가 봉쇄조치 완화 연기 가능성에 낙폭을 키우자 상승했다"고 전했다. 금일 달러 상승 요인은 ▲유로,파운드 약세에 따른 강달러 ▲수입 결제를 비롯한 저가매수 등이며 하락 요인은 ▲국내증시 외인 순매수 연장 가능성 ▲ 분기말을 앞둔 네고물량 소화 등이다.

하이투자증권, 티웨이항공 채널 통해 계좌 만들면 혜택
하이투자증권 제공

◆ 하이투자증권, 티웨이항공 통한 계좌개설 고객에 혜택

하이투자증권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배너광고를 통해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티웨이항공권 2만원 할인권과 국내주식 거래수수료 0.01%로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다. 회사는 이 계좌를 통해 1원 이상 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티웨이항공 주식 1주를,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DGB금융지주 주식 1주를 각각 지급한다.

유안타증권, 'We Know 글로벌액티브ETF랩' 출시

◆ 유안타증권, 'We Know 글로벌액티브ETF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글로벌 유망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는 'We Know 글로벌액티브ETF랩'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구조적 성장산업의 ETF, 안정적 자본수익을 추구하는 인컴 ETF, 회복 및 활황 국면에 진입한 산업의 유망 ETF에 투자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이며, 유안타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 KB투자증권, 메타버스 투자 펀드 출시

KB투자증권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 대표 종목에 투자하는 KB글로벌 메타버스경제펀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펀드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기 등을 제조하는 하드웨어 기업(페이스북, 애플, 마이크로소프트)과 가상공간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오토데스크, 엔비디아, 유니티소프트웨어) 등에 투자한다. 미국과 한국, 중국, 일본의 200~300개 종목 중 국가 및 산업별 분산도를 고려해 최종 30~50개 종목에 투자하게 된다. 고객은 KB증권과 교보·유안타·한화투자·현대차·한국포스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자산운용 메타버스 투자 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