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융 상품 브리핑] 웰컴저축은행, 타행 잔돈 모으는 적금 출시 外

◆ 웰컴저축은행, 타행 잔돈 모으는 적금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오픈뱅킹을 이용해 타행 입출금 계좌의 잔돈을 모아 적금할수 있는 상품 '웰컴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을 재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웰컴 잔돈모아올림적금은 연 2.8% 확정 금리에, 만기 때 1만원 미만 잔액을 1만원으로 올려 받을 수 있다. 1만원으로 올려 받으려면 웰컴저축은행을 통한 잔돈 적립과 다른 은행 계좌 잔돈 적립 횟수를 채워야 한다.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연 1.5% 기본 금리에 체크카드 이용, 잔돈 적립 횟수 등으로 3.0%포인트(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두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인 '웰뱅'에서 가입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잔돈 저축

◆ KB국민카드, 골프특화 '그린재킷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골프 관련 가맹점 이용에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B국민 그린재킷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골프의류·용품, 골프관광(그릿재킷투어) 등 골프 관련 3개 영역에서 영역별로 이용금액 10만원까지 5%를 할인해준다. 주유소(충전소 제외)와 보험료 자동납부는 각각 이용금액 월 10만원과 5만원까지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혜택의 월간 한도는 전월 이용실적이 60만원 이상일 때 2만원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간 할인 한도는 1만원이다.

KB국민 그린재킷 체크카드 실물 이미지

◆ 교보생명 "카카오페이로 보험료·대출 원리금 납부"

교보생명은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보험료와 대출원리금을 통지받고 간편인증을 통해 납부할수 있다. 신청은 고객플라자, FP지점,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보생명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 이용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