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델타 변이 바이러스 동물효능 시험서도 유효성 확인된 셀트리온 '렉키로나'

셀트리온 '렉키로나'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 동물효능시험에서도 효능이 확인됐다.

16일 셀트리온은 이에 대해 알렸다.

'코로나19'와 관련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이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 같은 소식은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에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것이라 이목이 집중될 수 밖에 없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를 통해 동물효능 시험을 했다. 코로나19에 감염된 쥐 49마리가 대상이었다. 렉키로나를 투입하니, 약물 투입이 이뤄지지 않은 대조군 대비 바이러스 역가가 크게 감소됨이 확인됐다. 체중 감소 방어 효과도 있었다. 사람 치료 용량 대비 낮은 용량을 투여 했을 시에도 바이러스 제거 효능이 입증됐다.

생존율에서는 렉키로나 투여군은 100%였으나, 대조군은 0%로 나타났다.

셀트리온은 렉키로나와 관련, 브라질 발 '감마' 변이, 남아공 발 '베타' 변이, 이번에 인도 발 '델타' 변이에 대해서도 우한 발 야생형과 동등한 유효성을 확인하게 됐다.

제약 업계 관계자는 "현재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무서운 상황이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델타 변이 대응과 관련 항체 수준이 낮은 상황"이라며 "셀트리온 렉키로나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델타 변이를 비롯해 람다 변이에 대해서도 렉키로나의 효능을 입증하게 됐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전파력과 입원율이 상당해 이에 대한 대응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했다.

현재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치료 옵션을 다양화하고 있다. 흡입형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