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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페이, 특화카드, 아이폰 결제…MZ고객 겨냥 전략수립"

신한카드가 'MZ세대' 공략을 목표로 하반기 사업전략을 확정했다.

신한카드는 이달 16일 을지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임원과 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회의에서 MZ세대 사원이 직접 분석·제안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MZ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에 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하반기에 MZ세대 고객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모델을 강화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 MZ고객 중심 간편결제 마케팅 활성화 ▲ 플랫폼과 엔터테인먼트 등 MZ고객 선호 제휴카드(PLCC) 확대 ▲ 아이폰 터치결제 이용 확대 ▲ 메타버스 연계 게임 시장 공략 ▲ MZ고객 전용 금융상품 개발 ▲ AI 챗봇 확대 등 MZ고객에 맞춘 새로운 상담체제 구축 등을 하반기 사업전략으로 결정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신한카드 제공

아울러 금융감독원 민원 처리,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 전자결재 처리 속도, 혁신이슈 처 리속도 데이터 등을 중심으로 10개의 신한 스피드인덱스(속도지수)를 발굴해 중점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 "MZ세대 고객 중심으로 사업모델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 의사결정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