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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탄산음료·주스값도 줄인상. 장바구니 물가 비상

우유는 물론 탄산음료와 주스 등 음료 제품 가격도 줄줄이 오른다. 올해 즉석밥, 과자, 캔참치, 라면 등의 가격도 인상되면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다음 달 1일부터 편의점에 납품하는 코카콜라·해태htb 제품 총 36종의 가격을 평균 5.9% 인상한다.

이중 '갈배사이다' 500㎖는 2천원에서 2천100원으로 5.0%, '스프라이트' 250㎖는 1천400원에서 1천500원으로 7.1%, '환타 오렌지' 250㎖는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8.3% 오른다.

우유업계

'썬키스트 모과' 280㎖는 1천600원에서 1천700원으로 6.3%, '아침에사과' 500㎖는 1천700원에서 1천800원으로 5.9% 인상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페트와 알루미늄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이 연초 대비 30% 이상 상승한 데 따른 것"이라며 "이번 인상에서 코카콜라와 씨그램 등은 제외됐다"고 설명했다.

웅진식품은 2012년 4월 이후 9년 6개월 만에 주요 제품의 가격을 올린다.

'하늘보리' 500㎖는 1천500원에서 1천600원으로 6.7%, '아침햇살'·'초록매실' 180㎖는 1천200원에서 1천300원으로 8.3% 인상된다.

앞서 우유업계 1위 업체인 서울우유는 원유 가격 인상 등을 이유로 다음 달 1일부터 모든 우유 제품의 가격을 평균 5.4%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 기준 흰우유·저지방 우유·딸기우유·초코우유 200㎖는 950원에서 1천원으로 5.3% 오른다.

흰우유 1ℓ는 2700원에서 2850원으로 5.6%, 1.8ℓ는 4900원에서 5200원으로 6.1% 인상된다.

서울우유에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다른 우유업체도 가격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우유업계 관계자는 "이르면 다음 주께 다른 우유업체도 가격 인상을 발표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