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단잠' 아작 개인전 개최

-훌쩍 지나버린 시간 속에서 사라진 자아를 그림으로 만나다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개최

문화·예술 기획 회사인 시우컴퍼니(대표 김희영)는 아작 개인전 <단잠>을 오는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작년에 이어 대작 <양지; 열망, 486.3 x 227.3cm>를 완성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어려운 시기라 그런지 오히려 색채가 밝고 경쾌하다. 타이틀 작 <단잠, 162 x 130cm>에선 아작 작가만의 독특한 숲과 나무, 꽃을 만날 수 있다.

그 안에서 달콤한 잠에 빠진 소녀는 밝고 맑은 울림을 준다.

아작 그림의 특징인 몽환적이고 초현실적인 구성을 유지하면서 기존의 작품과 대별 된 색채와 붓의 터치 감을 선보인다.

개인전 단잠 미술 전시회

아작 작가는 이번 개인전에 대해 "무언의 색채는 화가의 절대무기죠. 사물을 대할 때 가장 맑고 밝은 감성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어렵고 긴 터널을 건너는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행복감을 드렸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숨겨진 자아와 현실의 자아를 한 평면에 구성한 아작 작가만의 쌍둥이들, 3 쌍둥이와 4 쌍둥이 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우컴퍼니는 이번 전시를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예술계와 화가에게 힘을 주고자 기업과 연계한 예술인과의 상생 문화 프로젝트입니다. 함께해 주신 법무법인 '여의'에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라고 밝혔다

문의 : 시우컴퍼니 김희영 (010.5564.2217, siwoo2013@gmail.com)

개인전 단잠 미술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