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갤럭시 폴드4·아이폰14 출시 임박

삼성전자 폴드폰, 애플 아이폰14, 구글 스마트워치 등 주목받는 최신 스마트기기 출시 시즌이 다가왔다.

4일(현지시간) 미 경제 매체 CNBC에 따르면 이달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빅테크 기업들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로봇과 드론 등 다양한 최신 스마트기기들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이번 가을 시즌 행사의 첫 테이프를 끊는다.

삼성전자는 오는 10일 화면이 접히는 신제품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를 공개한다.

통상 애플이 9월에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해왔다는 점에서 삼성전자의 이번 출시는 소비자들을 주목을 선점할 수 있다고 CNBC는 분석했다.

신제품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소비자들은 이미 이 새로운 스마트폰 중 하나를 예약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전화기 한 대로 국내외 전화번호 두 개를 함께 쓸 수 있는 특징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CNBC는 갤럭시 폴더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요 불만 중 하나는 높은 가격과 화면을 방해하는 이음 부분이었다며 가격 하락이나 이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있는지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매년 9월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온 애플은 다음 달 아이폰14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4개의 아이폰14 시리즈 출시를 계획 중에 있다. 애플이 5.4인치 아이폰 미니를 버리고 대신 6.7인치 화면을 가진 더 저렴한 대화면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애플은 이와 함께 3개의 새로운 애플워치도 출시할 계획이다. 초소형 헤드폰인 에어팟 프로 이어버드는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예정이다.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4' 예상 렌더링 이미지 [폰아레나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4' 예상 렌더링 이미지 [폰아레나 캡처/연합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수년간 매년 10월에 신제품을 공개한 구글은 자사의 첫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앞서 지난 5월 독자 생산한 스마트워치 픽셀워치와 함께 픽셀태블릿을 선보인 바 있다.

픽셀워치는 올해 가을, 픽셀태블릿은 내년 중 출시될 전망이다.

또 자체 최신 스마트폰인 픽셀 7에는 직접 개발한 2세대 '텐서' 프로세서가 장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