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타이어 소비자들, 로켓설치와 저소음에 끌리다

쿠팡 "쿠팡 통해 매달 수천대 타이어 교체"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 적은 교체부담과 가성비에 인기
금호타이어의 공명음 저감 타이어도 두각

가을철을 맞아 차량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타이어 소비자들은 쿠팡의 로켓설치와 저소음 타이어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29일 지난해 6월 넥센타이어와 손을 잡고 런칭한 비대면 방식의 타이어 로켓설치 서비스로 매달 수천개 이상의 타이어가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다.

타이어 로켓설치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설치전문 차량이 출동해 현장에서 20분~1시간 이내 교체를 마칠 수 있다. 오후 3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하다. 배송과 장착비가 모두 포함돼 있으며, 추가 설치 비용이 없다. 교체된 폐타이어도 무상으로 수거해간다.

쿠팡 타이어 넥센타이어 로켓설치
[사진=쿠팡 제공]

쿠팡 관계자는 "쿠팡 앱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타이어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차종 조회를 통해 차량에 맞는 규격과 종류, 가격의 타이어를 비교해 고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며 "실내 방향 탈취, 타이어 밸런스 점검과 위치교환 등을 무상 서비스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소음 타이어도 인기다. 금호타이어는 K-Silent(흡음기술)가 적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마제스티X 솔루스 (MajestyX SOLUS), 전기차용 타이어 마제스티9(Majesty9) SOLUS TA91 EV와 크루젠(CRUGEN) HP71 EV가 그 대상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해당 제품 모두 옵션사항으로 폼(Foam)이 부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며 "타이어에 부착하는 흡음재의 디자인, 면적, 폭 넓이 등을 감안한 형상 설계가 이 기술의 핵심"이라고 설며앴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 전무는 "금호타이어의 독자적인 기술인 'K-Silent'를 적용한 공명음 저감 타이어가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걸맞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이 될 것이다" 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최상의 드리이빙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소금 저감 타이어
[사진=금호타이어 제공]

이런 가운데 타이어 관련 행사도 진행 중이다. 금호타이어는 위 타이어를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프리미엄 골프 보스턴백과 스탠리 워터저그 (4개 구매시) 중 하나를 제공하며 재고 소진시까지까지 증정한다.

쿠팡은 9월 30일까지 단 이틀 타이어 4개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냉장고,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이벤트 응모 혜택을 제공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타이어 로켓설치는 고객이 현장에서 겪는 고충을 해소하며 '트레이드 오프'를 깬 주요 서비스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혁신을 거듭해 더 많은 고객이 빠르고 편안하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