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격상한선 인하에 英 에너지 요금 하락

영국 에너지 규제기관 오프젬(Ofgem)이 도매 에너지 비용의 폭락에 따라 가격 상한선을 낮춘 결과, 수백만 영국 가정의 에너지 요금이 7월부터 저렴해질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소식은 이탈리아와 함께 G7 국가 중 공동 최고 인플레이션율로 고통 받는 영국 가계에 안도감을 줄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공식 데이터는 소비자 물가가 4월에 연간 기준으로 8.7% 상승해 3월보다 둔화됐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오프젬의 최고경영자 조나단 브리얼리(Jonathan Brearley)는 "힘든 겨울을 보낸 소비자들에게 시장이 안정되고 가격이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성명에서 말했다.

평균 이중 연료 사용에 대한 연간 2,074파운드(2,618달러)의 새로운 가격 상한선은 이전의 상한선과 비교해 거의 40% 하락했다.

그러나 가격 하락폭은 약 17%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대부분의 영국 가정은 10월부터 생활비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연간 평균 에너지 비용을 2,500파운드로 유지하기 위해 정부 보증을 받았기 때문이다.

브리얼리는 일부 고객들에게 에너지 비용은 여전히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가격은 역사적으로 여전히 높고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중기적으로 에너지 위기 이전 수준으로 가격이 돌아올 가능성은 낮다"라고 말했다.

풍력에너지 [무료이미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에서 유럽으로의 가스 공급이 감소한 이후, 지난해 영국과 유럽의 에너지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0년 10월에 설정된 가격 상한선은 연간 1,042파운드이다.

활동가들은 고질적으로 높은 에너지 가격은 국가가 에너지의 사용량을 줄이고 전체 비용을 줄이는 등 에너지 효율 조치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캠페인 단체 End Fuel Poority Coalition의 코디네이터 시몬 프란시스는 "정부는 여름을 이용해 영국의 망가진 에너지 시스템을 고칠 필요가 있다. 이는 에너지 효율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에너지 부채로 고통받는 국민을 돕고, 사람들이 이번 겨울에 다시 고통받지 않도록 에너지 가격 체계를 개혁하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내셔널 에너지 네트워크(National Energy Network)는 약 660만 명의 영국 가정이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연료 빈곤 상태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료 빈곤은 소득의 얼마나 많이 에너지에 지출되는지를 측정한 지표이다.

시장 개혁의 일환으로 오프젠은 25일에 에너지 공급업체들이 가격 상한선 아래에서 허용된 이익 금액을 약간 증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일반적인 연간 청구서에 약 10파운드를 추가할 것이다.

오프젠은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이는 기업들이 더 많은 자본을 조달하고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평균 요금에 연간 83파운드를 더해 기업 실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