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포구 성림사,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27일 마포구 성산1동 성림사에서 부처의 탄생을 기념하는 봉축 법요식이 열렸다.

대한불교조계종 성림사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는 회주 광용스님, 주지 현담스님을 비롯하여 마포구 소속 민주당 정청래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김성동 당협위원장, 시의원, 구의원, 불교 신도, 사회 각계 인사 등이 참석했다.

마포구 성림사,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법요식은 한덕수 국무총리 보좌관인 황상윤 성림사 신도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제1부 불교 전통 의식인 관불의식, 어린이 꽃공양, 향·등·꽃·과일·차·쌀 등 여섯 가지 공양물을 올리는 육법공양, 제2부 삼귀의, 봉축사, 법문, 제3부 부처님께 선물과 공양을 올리는 부처님 헌공, 제4부 영단 시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마포구 성림사,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성림사를 창건하고 전국비구니회 부회장인 회주 광용스님은 봉축사 법문에서 “룸비니 동산에서 태어난 싯다르타 태자가 동서남북으로 일곱 발자국을 걸을 때마다 땅에서 솟아오른 연꽃이 태자를 떠받들었다. 부처님의 꽃인 연등으로 부처님 오신 날을 축하하고,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에게도 연등 불빛이 골고루 비춰서 다 같이 행복해지자는 의미로 연등을 밝힌다”며 “불교는 기도와 수행이 겸해져 있으며,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종교다. 가족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며,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심을 갖자”고 전했다.